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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클립][기획] 개발자들과의 소통 및 기술 공유를 위한 '2016 아이펀팩토리 Dev Day' 개최 관리자영상취재국

지난 9월 28일, 게임서버 전문개발사 아이펀팩토리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발자들과의 소통과 기술공유를 위한 '2016 아이펀팩토리 Dev Day'를 개최했습니다.

넥슨 판교사옥 지하 교육장에서 열린 '2016 아이펀팩토리 Dev Day'에서는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는데요. 신속한 진행을 위해 아이펀팩토리 문대경 CEO의 짧은 인사말을 시작으로 총 3개의 세션이 쉬는 시간 없이 진행됐습니다. 

문대경 CEO는 본격적인 강연 시작에 앞서 개발자들의 고민을 함께 이야기하며 공유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2016 아이펀팩토리 Dev Day'의 개최 의의를 밝혔습니다.

아이펀팩토리 썸네일_1.jpg


Q. 행사를 개최한 배경은 무엇인지?
문대경 / 아이펀팩토리 대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스도 없고 공유할 수 있는 방법도 적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전반적인 산업 발전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은 좋은 게임이 나오기 위해서 필수 요소라서 같이 정보를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개최하게 됐습니다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스도 없고 공유할 수 있는 방법도 적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전반적인 산업 발전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은 좋은 게임이 나오기 위해서 필수 요소라서 같이 정보를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개최하게 됐습니다.

이어 첫 번째 세션 강연자는 아이펀팩토리 엔진팀 박근환 테크니컬디렉터로,  'Make PONG' : 아키텍팅과 동기화 테크닉이란 주제로 강연을 시작했습니다.

아이펀팩토리 썸네일_2.jpg


아케이드 게임 개발사 '아타리' 에서 개발한 실시간 대전 고전게임, Pong을 직접 구현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해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으며, 더 나은 게임성을 구현하기 위한접근방식에 대해 강연을 했습니다.

두 번째 세션은 아이펀팩토리 디플로이팀 민영기 테크니컬디렉터의 세션이 진행됐는데요. '게임 운영에 필요한 로그성 데이터를 정의할 때 고려해야할 점'에 대한 강연을 준비했습니다.

비교적 작은 규모의 게임에서 사용할 로그성 데이터들을 용도에 따라 분류해보고, 분류에 따른 활용 및 관리 방식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주내용이었는데요. 김진욱 개발이사의 'Docker로 Linux없이 Linux환경에서 개발하기'란 주제의 강연을 끝으로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지?
문대경 / 아이펀팩토리 대표

지금까지 저희의 목소리만 냈는데 게임을 개발하는 다른 분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게끔 강사들도 초빙하면서 점차 행사를 키워나갈 생각입니다.

아이펀팩토리 썸네일_3.jpg


지금까지 저희의 목소리만 냈는데 게임을 개발하는 다른 분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게끔 강사들도 초빙하면서 점차 행사를 키워나갈 생각입니다.

점심시간을 활용한 '브런치 세미나'로 식사 제공 및 행사 후 바로 업무에 복귀를 할 수 있도록 빠르게 진행됐는데요. 참여한 개발자들 모두 알찬 시간이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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